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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14 [변수, 비교 연산, 논리 연산]

jeongchanhyo 2024. 12. 14. 15:05

1. 변수

변수는 부울, 인티저, 플로트와 같은 데이터 타입뿐만 아니라 오브젝트, 액터, 특정 클래스 등을 보관하기 위한
레퍼런스 타입을 비롯해 다양한 타입으로 생성할 수 있다.

변수 설명
부울(Boolean) 참/거짓 두가지 상태만 가짐
바이트(Byte) 정수. 가장 크기가 작음(0~255)
인티저(Integer) 정수. 일반적인 정수(-21억~21억)
인티저64(Integer64) 정수. 가장 크기가 큼
플로트(Float) 실수. 정밀도가 더 우월함
이름(Name) 문자열. 엔진 내부에서 사용, 불변인 경우
스트링(String) 문자열. 일반적인 문자열 (ex. 플레이어명)
텍스트(Text) 문자열. 퀘스트 설명같이 다국어 변환이 필요한 경우

 

 

2. 비교 연산

비교 연산은 두 값을 비교하여 참 거짓을 구분하는데 사용된다.

연산자 설명
== A와 B의 값이 같은지 비교
!= A와 B의 값이 다른지 비교
> A값이 B보다 큰지 비교
< A값이 B보다 작은지 비교
>= A값이 B보다 크거나 같은지 비교
<= A값이 B보다 작거나 같은지 비교

 

 

3. 논리연산

논리 연산은 여러 조건을 조합하거나 반전하여 복잡한 논리적 흐름을 처리할 때 사용된다.

연산자 설명
AND 두 조건이 모두 참인가?
OR 둘 중 하나라도 참인가?
NOT 조건의 결과를 반대로 만듦
XOR 두 조건중 하나만 참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