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변수
변수는 부울, 인티저, 플로트와 같은 데이터 타입뿐만 아니라 오브젝트, 액터, 특정 클래스 등을 보관하기 위한
레퍼런스 타입을 비롯해 다양한 타입으로 생성할 수 있다.
변수 | 설명 |
부울(Boolean) | 참/거짓 두가지 상태만 가짐 |
바이트(Byte) | 정수. 가장 크기가 작음(0~255) |
인티저(Integer) | 정수. 일반적인 정수(-21억~21억) |
인티저64(Integer64) | 정수. 가장 크기가 큼 |
플로트(Float) | 실수. 정밀도가 더 우월함 |
이름(Name) | 문자열. 엔진 내부에서 사용, 불변인 경우 |
스트링(String) | 문자열. 일반적인 문자열 (ex. 플레이어명) |
텍스트(Text) | 문자열. 퀘스트 설명같이 다국어 변환이 필요한 경우 |
2. 비교 연산
비교 연산은 두 값을 비교하여 참 거짓을 구분하는데 사용된다.
연산자 | 설명 |
== | A와 B의 값이 같은지 비교 |
!= | A와 B의 값이 다른지 비교 |
> | A값이 B보다 큰지 비교 |
< | A값이 B보다 작은지 비교 |
>= | A값이 B보다 크거나 같은지 비교 |
<= | A값이 B보다 작거나 같은지 비교 |
3. 논리연산
논리 연산은 여러 조건을 조합하거나 반전하여 복잡한 논리적 흐름을 처리할 때 사용된다.
연산자 | 설명 |
AND | 두 조건이 모두 참인가? |
OR | 둘 중 하나라도 참인가? |
NOT | 조건의 결과를 반대로 만듦 |
XOR | 두 조건중 하나만 참인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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