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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20[캐릭터 애니메이션, 액터 회전]

1. 캐릭터 애니메이션언리얼에서는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쉽게 지정해서 구현할 수 있도록 해놨는데 그 기능을 배워 볼 것이다.우선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빈곳에 우클릭을 해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만들어보자.안으로 들어가 A_Bot_Idle을 Output Pose에 연결시켜주고 컴파일을 누르면 우리의 봇 친구의 자세가 편안해진다.그 후 애니메이션에서 블렌드 스페이스를 만들어준다. 블랜드 스페이스는 애니메이션들을 블렌딩(혼합)해주는 특수 에셋이다.멈춰있을 때는 Idle애니메이션, 속도가 빨라지면 Run 애니메이션을 사용할거기때문에 축을 하나만 사용할거고 이름을 speed로 해줄것이다.그리고 에셋 브라우저에서 끌어와서 A_Bot_Idle을 0으로, A_Bot_Run을 100에 놨두니 빨간 선이 생겼다.Ctrl을 누..

언리얼 공부 2024.12.20

2024.12.20[생각하다(考える, 思う)]

考(かんが)える : 생각하다.考 : 생각할 고(심사숙고,  참고, 고려 등)老(노인 로, 늙을 노) + 巧(공교로울 교)자가 합쳐진 문자다.自分(じぶん)のあたまでかんがえろ : 자신의 머리로 생각해라.(강연금 대사) 思う(おもう) : 생각하다思 : 생각할 사(사상, 의사, 사춘기 등)田(밭 전)같아 보이지만 사실 囟(정수리 신) + 心(마음 심)자가 합쳐진 문자다.その日(ひ)、人(じん)類(るい)は 思(おも)い出(だ)した。 :그날, 우리는 떠올렸다.(진격거 대사)이렇게 대사로 들고 온 이유는 두개의 쓰임새를 비교하기 위함이다.考(かんが)える는 생각하고 사고할 때 많이 사용되고,思う(おもう)는 무언가를 기억해내거나 떠올릴 때 많이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