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 28

C++클래스로 액터 생성하고 컴포넌트 추가하기.

1. 헤더파일#include "CoreMinimal.h"#include "GameFramework/Actor.h"#include "Item.generated.h"일단 이 3개를 가져와준다CoreMinimal.h : 코어 미니멀 이란 이름에 맞게  언리얼 엔진의 기본 클래스를 포함한다. 필수적인 기본 기능들을 제공.GameFramework/Actor.h : 이 클래스가 Actor기반의 클래스라는 걸 나타낸다.Item.generated.h : Unreal Tool에서 만들어준것으로 언리얼 엔진의 매크로와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필요 그리고 무조건 무조건 #include의 맨 마지막에 있어야된다 안그러면 버그가난다.UCLASS()class SETTING_API AItem : public AActor{ GENER..

C++언리얼 하는방법(안돼서 헤맸음)

발단C드라이브 용량 정리를 하고 언리얼 엔진을 C드라이브에 설치했다. 그랬더니 원래 됐던게 안된다C++로 프로젝트 설정에디터 개인설정으로 들어가서소스코드에서 Visual Studio 2022를 선택해주고 재시작하면활성화가 안된다....어라 어째서...? 시도방법Visual Studio installer에서 게임개발 내의 Unreal관련 항목들을 다 체크해주고 업데이트 해준다. 언리얼에서 디버깅을 위한 편집기 기호를 켜준다.그리고 다시 만들어주면이게 활성화된다. 그 후 Visual Studio 2022 프로젝트 새로고침을 한 후 열면 이 프로젝트와 연결된 Visual Studio가 열린다.(이거 되기 전까지 구글링해서 나오는 거 다해봤는데... 이런 쉬운걸로 되니까 좀 허탈했다.)들어오면 이렇게 5가지의 ..

언리얼 공부 2025.01.20

2025.01.17[~대로, 시작되다, 보통, 나쁘다, 싫다]

通(とおり)  : ~대로, 길, 통함通 : 통할 통(통로, 통과, 개통 등)뜻을 나타내는 辶(쉬엄쉬엄갈 착), 甬(종꼭지 용)이 합쳐진 한자. 始(はじ)まる : 시작되다始 : 비로소 시(개시, 시작, 시초 등)女(여자 녀), 台(별 태)가 합쳐진 한자. 唯(ただ) : 보통, 그냥, 그저, 단지唯 : 오직 유口(입 구), 隹(새 추)가 합쳐진 한자다. 어째서 이게... 보통, 그냥 이라는 뜻이되는건지 잘 모르겠다... どおして...? 悪(わる)い : 나쁘다, 미워하다惡 : 악할 악(악독, 악몽, 선악 등)心(마음 심), 亞(버금 아)가 합쳐진 한자. 일본에서는 신자체인 悪로 쓰인다마음이 짓눌린거로 생각하면 부정적인것까지는 접근이 쉽게 된다. 嫌(きら)い : 싫다.嫌 : 혐오할 혐(혐의, 혐오, 극혐 등)女..

2025.01.15[애매, 늘어놓다, 최고, 되다, 평생]

曖昧(あいまい) : 애매하다瞹 : 희미할 애, 흐릿할 애(애매)日(해 일), 愛(사랑 애)가 합쳐진 한자昧 : 어두울 매(우매, 몽매 등)日(해 일), 未(아닐 미)자가 합쳐진 한자. 해가 안떠있고 어둡다 라고 외우면 쉽게 외워진다 並(なら)べる : 늘어놓다並 : 나란히 병(병거, 병렬, 병합 등) 最高(さいこ) : 최고最 : 가장 최(최상, 최선, 최대 등)曰(가로 왈), 取(취할 취)가 합쳐진 한자이지만 원래는 曰자가 아니라 冒(무릅씁 모)자였는데 생략된거다. 하지만 부수로서는 가로 왈자가 정해져있다.무릅써서 취하다 라고 생각하면 가장 최랑 연결하기는 쉽다.(무릅쓸 모가 떠오른다면) 成(な)る : 되다成 : 이룰 성(성공, 숙성, 찬성 등)丁(넷째 천간 정), 戊(다섯째 천간 무)가 합쳐진 한자네번째..

C++[아이템을 다른 헤더파일에서 가져와서 사용하기]

생각해보니 아이템 전체를 배열로 받을 친구는 Shop밖에없다. 그래서 나는 그냥 Shop을 생성할 때 모든 아이템을 담을 포인트를 저장하는 배열을 만들고 거기에 아이템들을 추가시켜줄 생각이다.처음에는 그냥 vector를 헤더파일에서 선언하고 vector all_items;//모든 아이템 저장 백터 vector items_for_sale;//판매할 아이템 vector RandomItem();// 아이템을 랜덤으로 선택이렇게 넣어주고Shop::Shop(){ all_items.push_back(new Sword40()); all_items.push_back(new VampiricDagger()); all_items.push_back(new HP_Blade4()); all_..

C++ 2025.01.14

2025.01.14 신체부위(完)[엉덩이, 발, 몸, 목]

尻(しり) : 엉덩이尻 : 꽁무니 고尸(주검 시), 九(아홉 구)가 합쳐진 한자얘기할 때는 보통 おしり라고 많이 말한다. 足(あし) :  발足 : 발 족 體(からだ) : 몸體 : 몸 체骨(뼈 골), 澧(예도 례)가 합쳐진 한자외우기 쉽지않다.... 그래도 뼈 골 외우면 유추 할만한정도 首(くび) : 목首 : 머리 수머리 수인데 일본에서는 몸과 머리를 연결하는 목 부분을 지칭하는데 사용한다.

C++[텍스트 RPG에서 상점 만들기(2. 구매, 판매)]

아이템 구매상점에서 구매가능한 아이템을 보여주고 선택지를 준다.입력받는다.선택한 번호 확인아이템 살 돈이있는지 확인한다.아이템 가져갈 무게가 있는지 확인한다.통과되면 골드를 뺀고 아이템을 유저 인벤토리에 추가시켜준다.1.상점에서 구매가능한 아이템을 보여주고 선택지를 준다. cout > choice;우선 for문을 보겠다.size_t 이거는 unsigned int와 같은 음수가 되지않는 타입이다. 배열의 경우 0보다 낮은곳을 가리키게되면 쓰레기값이 나가거나 치명적 오류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안정성을 위해 넣어줬다. 그 후 4. 뒤로가기로 해줬다. 확장성을 위해서라면 items_for_sale.size() + 1 로 해도 되지만 나는 뒤로가기 번호가 자꾸 바뀌면 불편할거같아서 4로 고정했다. 2. 입력받는..

C++ 2025.01.13

C++[코드변경 깃허브 적용]

쉬운 해결법파일 코드를 계속 수정하는데 깃허브에 업데이트가 안돼서 너무 곤란했었다. 그 때 정말 쉽게 해결방법을 알려준분이 계신다. 1.다른이름으로 ~~저장이걸 눌러주고2. 저장 옆의 드롭다운을 눌러 인코딩하여 저장 3. 인코딩을 유니코드(서명 있는 UTF-8)로 저장그리고 덮어써주면 된다 막히면 검색해도안나와서 답답했는데 이제 됐다

C++/개념정리 2025.01.13

2025.01.13 신체부위(2)[팔, 손, 손가락, 가슴, 배]

腕(うて) : 팔腕 : 팔 완(전완근, 완력, 좌완 등)肉(고기 육), 宛(완연할 완)이 합쳐진 한자단단한 고기랑 전완근같은 근육 생각하면 외울만 하다. 手(て) : 손手 : 손 수(수건, 수기, 악수 등) 指(ゆび) : 손가락指 : 손가락 지(지건, 지시, 지휘 등)手(손 수), 지(뜻 지)가 합쳐진 한자손의 뜻이라는 느낌으로 외우면 되는데 왼쪽에 있는게 手(손 수)자가 잘 안떠올라서 외우기 빡세다... 胸(むね) : 가슴, 마음胸 : 가슴 흉(흉부, 흉통, 기흉 등)肉(고기 육), 匈(오랑캐 흉)이 합쳐진 한자이건.... 연상으로 안외워진다 お腹(なか) : 배腹 : 배 복(복근, 공복, 복통 등)肉(고기 육), 复(회복할 복)이 합쳐진 한자.약간 근육붙는 신체부위는 거의 고기육이 들어가는 느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