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여태까지 언리얼을 고퀄리티의 고성능 게임 엔진! 정도로만 인식하고 있었다.
언리얼 엔진을 공부하게 되며
오늘 언리얼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기본에 대한 이해를 봤다
내가 새로 알게 된 언리얼은
화면 인터페이스는 메뉴바, 메인 툴바, 레벨 뷰포트, 콘텐츠 드로어, 하단 툴바, 아웃라이너, 디테일로 나뉘어져있으며
C++을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래밍, 오디오, 미디어, 모션, 등등의 여러가지를 섞여 게임을 만드는 고성능 엔진이였다!
그 뿐만 아니라
블루 프린트를 이용해 스크래치처럼 간단한 동작이나 행동, 규칙을 설정할 수도 있다는게 언어없이 네코랜드로 변수와 조건문만으로 게임 하나를 깡으로 만들어본 나에게 뭔가 안정감을 주었다(잘해져서 금단의 기술을 사용하지않으면 좋겠다)
그 뿐만 아니라 가이드도 정말 잘돼있어서
버추얼 관련 궁금증이 있으면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building-virtual-worlds-in-unreal-engine
이런식으로 콘텐츠 가이드로 잘 돼있는게 정말 좋았다.
그 외에도 게임뿐만 아니라 자동차산업이라던가
콘서트 라이브라던가
게임 이외에서도 유용하게 쓰이는게 놀라웠고,
내가 최근에 재밌게했던 게임들중 상당수가 언리얼이라 (오공, 발로란트, 스텔라블레이드, 사일런트힐 등등)
관련 영상들을 보며 그런 게임들을 만들고싶다는 생각이 마구들었다.
배우고싶은 능력 : 게임 액션과 보스 및 몬스터 AI 패턴설계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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