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공부

C++언리얼 하는방법(안돼서 헤맸음)

jeongchanhyo 2025. 1. 20. 20:13

발단

C드라이브 용량 정리를 하고 언리얼 엔진을 C드라이브에 설치했다. 그랬더니 원래 됐던게 안된다

C++로 프로젝트 설정

에디터 개인설정으로 들어가서

소스코드에서 Visual Studio 2022를 선택해주고 재시작하면

활성화가 안된다....

어라 어째서...?

 

시도방법

Visual Studio installer에서 게임개발 내의 Unreal관련 항목들을 다 체크해주고 업데이트 해준다.

 

언리얼에서 디버깅을 위한 편집기 기호를 켜준다.

그리고 다시 만들어주면

이게 활성화된다. 

그 후 Visual Studio 2022 프로젝트 새로고침을 한 후 열면 이 프로젝트와 연결된 Visual Studio가 열린다.

(이거 되기 전까지 구글링해서 나오는 거 다해봤는데... 이런 쉬운걸로 되니까 좀 허탈했다.)

들어오면 이렇게 5가지의 큰 폴더가 보이는데 하나하나 뭘 하는 친구들인지 공부해보겠다.

 

1. Engine

  • 이 폴더는 언리얼 엔진의 핵심 코드들이 포함되어있다.
  • 대부분의 게임 개발 과정에서 사용되는 코드들을 정리해 놓은거라 생각하면 된다.
  • 엔진의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는 게임 로직, 그래픽, 물리 등이 포함되어있다.

Games

  • 이 폴더에는 실제 게임 프로젝트 파일들이 들어가있다.
  • 게임 씬, 캐릭터, UI 등 게임 전반에 걸친 리소스와 코드가 포함된다.
  • 개발자가 직접 작성한 코드와 에셋들이 위치하는 곳 실질적인 우리의 필드다.

Programs

  • 이 폴더에는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기 위한 각종 프로그램들이 포함되어 있다.
  • 에디터, 컴파일러, 디버거 등 개발에 필요한 도구들이 들어있다.
  • 이 프로그램들을 통해 게임 개발 workflow를 구축할 수 있다.

Rules

  • 이 폴더에는 게임 개발 시 지켜야 할 규칙, 가이드라인 등이 포함되어 있다.
  • 코드 스타일, 네이밍 컨벤션, 리소스 관리 등의 규칙이 정의되어 있다.
  • 팀 내 규칙이라고 생각하면 좋다.

Visualizers

  • 이 폴더에는 게임 내 객체들을 시각화하고 디버깅하는 도구들이 포함되어 있다.
  • 게임 오브젝트의 속성, 상태, 상호작용 등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 해결을 위해 이 도구들을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