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공부

2주간 WIL 정리

jeongchanhyo 2025. 2. 3. 21:48

프로젝트 준비

  • 프로젝트 생성 및 세팅
  • 비쥬얼 스튜디오와 연동
  • 디버깅 및 빌드 개념 이해
  • 언리얼 빌드 프로세스 이해

액터

  • 액터 생성.
  • 액터 컴포넌트 설정
    • 위치(루트)
    • 모양(스태틱 매시)
    • 외형(머리티얼)
  • 액터의 라이프 사이클 이해
    • 생성
    • 활동
    • 죽음
  • 액터의 회전
  • 액터의 반복 이동
  • 액터 일정 주기마다 생성 및 제거

캐릭터

  • 캐릭터 구현
    • 스켈레탈 매시
    • 캡슐
    • 스프링암
      • 카메라
  • 캐릭터 액션
    • 입력
    • 바인딩(입력값과 불러올 동작 연결)
    • 동작
  • 애니메이션 설정
    • State_Machine

폰클래스

  • 캐릭터 만들기
    • 루트 컴포넌트 설정
    • 캡슐입히기
    • 스켈레탈 매쉬(루트 컴포넌트 따라가기)
    • 스프링 암(루트 컴포넌트 따라가기)
    • 카메라(스프링 암 따라가기)
  • 액션
    • 이동(카메라가 바라보는 기준으로 이동하기)
    • 카메라 전환
    • 점프(안됨 중력을 먼저 구현해야되나봄)
  • 중력 및 물리 적용(뭐가 안되는지 모르겠음 다들 로그는 출력넣으면 출력은 됨)
    • 바닥체크
    • 중력값 적용
    • 캐릭터 충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