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언리얼 엔진 네트워크 시스템은 서버 - 클라이언트 구조를 기반으로 동작한다.기본적으로 이런느낌으로 되어있는데 이것만 봐서는 이해가 잘 안된다. 하지만 알고 보면 정리가 되고 이해가 되기 때문에 하나하나 알아보겠다.핵심 개념 설명GameMode(서버 전용)서버에서만 실행되고, 게임의 전반적인 규칙을 관리한다.플레이어의 스폰, 점수 계산, 게임 진행 상태 변경 등을 담당한다.GameState(서버 & 클라이언트)모든 클라이언트가 공유하는 게임의 상태 정보 저장.Replication(복제)이 가능하며 클라이언트에서도 게임 정보 확인 가능사실상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이어주는 다리!PlayerController(서버 & 클라이언트)각 플레이어의 입력으 서버로 전송하고, 서버에서 받은 정보를 바탕으로 클라이언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