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0 2

C++ [텍스트 RPG에서 상점 만들기(1. 플로우차트, 상점 입장)]

상점 만들기상점 입장 시1. 현재 보유 골드, 인벤토리 상태 출력(골드, 인벤토리 상태는 캐릭터 클래스에 담겨있음)2. 상점에서 판매할 아이템을 총 5가지 아이템 중 3개를 랜덤으로 선택상점 선택 단계아이템 구매, 판매, 전장으로 이동을 선택할 수 있어야된다.아이템 구매1. 아이템 구매를 누르면 구매가능한 품목들과 각각의 가격도 나온다. 뒤로가기를 누르면 선택 단계로 돌아갈 수 있다.2. 아이템 구매 시 보유 골드가 아이템 가격보다 적으면 구매하지 못하고 보유중인 골드를 출력한다. 1단계로 돌아간다.3. 아이템 구매 시 내 인벤토리 무게를 넘어가면 무게가 최대치라고 말하고 아이템의 무게와 내 현재 인벤토리 무게 상태를 출력한다. 1단계로 돌아간다.4. 아이템 구매 성공 시 아이템 골드를 지불하고 아이템은..

C++ 2025.01.10

2025.01.10[있다, 보내다, 가르치다, 물건, 잊다]

居(い, あ)る : 있다, 존재한다.居 : 살 거(거주, 거처 등)屍(주검 시의 부수형태), 古(옛 고)가 합쳐진 단어다.이 단어의 발음은 いる와 ある 두개가 있는데 いる는 사람이나 생물의 존재를 나타낼 때 사용하고, ある는 살아있지 않는 의지가 없는 사물의 존재를 표현할 때 사용한다. 過ごす : 보내다, 지나다, 경과시키다過 : 지날 과, 건널 과(과거, 과도하다, 통과)辶(쉬엄쉬엄갈 착), 咼(입 삐뚤어질 괘)가 합쳐진 문자다.시간을 보낼 때 주로 사용하고 물건이을 보내거나 공간의 변화에는 잘 사용하지 않는다 教(おし)えて : 가르치다敎 : 가르칠 교子(아들 자), 爻(점괘 효), 攴(칠 복)자가 합쳐진 문자다 하지만 일본에서는 教 孝(효도 효)자와 攴(칠 복)자가 합쳐진 신자체를 사용한다. 物(も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