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S무기 구조 생각
나는 FPS게임의 무기를 만들것이다.내가 만드려고하는 무기 종류는 총 3종류 소총, 스나이퍼, 로켓런처다.처음에 구조를 짜려고 하니 감이 안잡혀서 이런 저런 글들을 찾아봤다.나는 무기, 공격 전략, 총알 이렇게 총 3개로 나눠보았다.1. 무기무기는 우선 무기의 기본적인 스탯들을 담당한다.공격력, 최대 장탄 수, 현재 장탄 수, 장전, 최대 보유 가능 탄약 개수, 현재 보유중인 탄약 개수 등의 어떤 종류에도 필수로 들어가야하는 것들을 넣어 베이스 무기를 만들것이고 이걸 팩토리 패턴을 이용하여 다양한 종류의 무기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할 것 이다. 복습하자면팩토리 패턴이란?공장에서 물건을 찍어내듯 객체를 생성하는 방식이라고 보면 된다.공장에서 단 하나의 제품만을 찍어내지 않지만 같은 종류의 같은 카테고리의..